본문 바로가기
건강을 위한 숨은 팁과 노하우

방심하면 살찌는 계절 가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7가지

by 운동별표(당건강) 2023. 10. 3.
반응형

방심하면 살찌는 계절 가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7가지
방심하면 살찌는 계절 가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7가지

 

 

'방심하면 살찌는 계절 가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7가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글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영상부터 함께 보시죠.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 식이섬유, 칼륨, 다양한 비타민을 제공하여,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동맥 건강을 촉진하고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유지해야 합니다.

 

 

 

 

자몽은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해 균형 잡힌 식단에도 도움이 될 뿐더러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소화흡수 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됩니다. 100g당 30kcal 정도로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고 살이 찌기 쉬운 겨울철 식단에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힙니다.

 

 

 

 

 

키위는

당뇨병 환자에게 저혈당 과일로 인정받으며, 그린키위는 100g당 2.3g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여 혈당 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소화와 영양소 흡수를 늦추어 급격한 혈당 상승을 예방하며, 낮은 칼로리로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딸기는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유익한 과일입니다. 낮은 열량과 풍부한 비타민C로 다이어트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의 항산화 성분은 위장 보호에 기여하며,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또한 엘라그산 성분은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비타민C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는

펙틴과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펙틴은 장 내 환경을 조절하여 면역력 향상과 대장 건강을 도우며, 폴페놀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질환 및 고혈압 발병 가능성을 낮춥니다.

또한 사과의 수용성 식이섬유와 수용성 식물섬유는 혈당 상승을 지연시켜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높은 칼로리에 비해 지방은 적고 당질이 많습니다. 또한 변비를 완화하는 식이섬유인 펙틴과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합니다.

펙틴은 수분을 흡수하여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대장을 자극하여 변비를 없애줍니다. 이 때문에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는


더운 날 땀을 많이 흘린 후 무기질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이 과일은 유기산, 비타민A, 비타민C, 펙틴 등의 무기질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펙틴은 장내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해소에 기여합니다. 또한 복숭아의 아스파라긴산 함량이 높아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방심하면 살찌는 계절 가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7가지'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석 이후 살찌기 좋은 가을인 만큼, 건강한 관리를 통해 비만을 예방해보아요~

 

 

행복하고 감사한 일만 가득하세요!

반응형